안녕하세요, 나를 더 사랑하는 방식- 로즈앤의원 박영 원장입니다.

혹시 로즈앤의 지난 1회차 교육을 기억하는 분이 있나요? 바로 현장 실무를 중심으로 한 액션러닝을 진행했었습니다.
역시 꾸준함과 지속성이 생명이지요? 이번 주에도 로즈앤에서는 한결 더 따뜻하고 전문적인 응대를 위해 CS(고객서비스) 교육 2회차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날 강의를 맡아주신 분은 이현경 부원장님으로, 주제는 공감과 존중의 고객 응대 – 말투의 중요성이었답니다.


이 날 로즈앤의원의 따스한 로비 공간에서는 어떠한 이야기가 오고 갔을까요?

공감, 존중, 그리고 ‘말의 온도’
산부인과 병원을 찾는 여성 분들은 질환 자체나 앞으로에 대한 걱정으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성 전문 의료기관인 로즈앤의원은 감수성이 예민한 고객의 마음에 더욱 따뜻하게 닿는 표현과 태도를 지니는 것이 중요하지요.

이번 강의에서는 말투 하나에도 배려가 묻어나는 말습관, 예민한 순간을 부드럽게 넘기는 방법, 나아가 친절이 아닌 ‘공감과 존중’으로 다가가는 태도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눈맞춤, 목례- 작지만 강력한 인사법
눈을 마주치며 인사하는 것, 그 자체로 신뢰를 주는 첫걸음입니다.
글로벌 됨 아카데미 이현경 강사님의 말처럼, 교육을 받으며 ‘눈맞춤과 목례’는 고객과의 첫 인상을 좌우하는 강력한 비언어적 메시지임을 다시금 느꼈습니다. 구성원 사이에서도 이를 자연스럽게 주고받는 것이 로즈앤이 바라는 따뜻한 조직 문화이기도 하고요.

그렇다면 우리 로즈앤의 고객은 어떤 분들일까요?
평소에 잘 떠올리기 힘든 질문이지요. 그러나 사려 깊은 응대를 위해 한번쯤은 깊게 고민해볼 부분이기도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로즈앤 고객의 특수성과 감수성을 이해하고자 하는 노력과 더불어, 친근하면서도 경계를 지키는 호칭 사용 (“선생님”, “~님”)을 함께 연습해 보았답니다.

다음으로 로즈앤 고객 여정 지도를 함께 살펴보며, 의사소통 스킬을 훈련했습니다.
먼저 단순 전달이 아닌 경청·공감·긍정 표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친절하고 진정성 있는 말투와 태도 또한 물론입니다. 이 모든 것은 결국, 처음엔 다소 어색하더라도 반복과 실천을 통해 습관화해야 할 것이고요.



다음 순서로는 로즈앤의원 팀별 시나리오 작성 및 롤플레잉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원무팀은 롤플레잉을 통해 접수–문진–진료실 안내의 실제 상황을 재현하며 자연스러운 눈맞춤과 군더더기 없는 제스처, 고객을 불편하지 않게 만드는 말투 등에 대해 피드백도 나누었답니다.



오늘 교육은 여느 때보다도 더 활기찼고 구성원들의 리액션도 적극적이었습니다. 강사님이 깜짝 선물을 주실만큼 분위기도 정말 따뜻했고요.
그러나 친절은 한 번 배운다고 완성되지 않겠지요? 언제나 늘 그렇듯 훈련과 반복, 실천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교육을 마치고 나니 “고객에게 따뜻하게 말을 건넨다는 건, 결국 나 자신에게도 친절한 사람이 되는 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로즈앤의원과 저 박영 대표원장은 정기적인 CS 교육을 통해 '따뜻한 진료, 따뜻한 응대'를 더욱 자연스럽게 체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자, 이제 병원 구석구석 각자의 자리로 돌아가, 배운 것을 실천할 시간입니다. 저 로즈앤의원 박영 원장 또한 내용을 되새기며 현장에서도 잊지 않고 행동으로 옮기겠습니다.
작은 인사, 말투, 눈빛이
곧 로즈앤의 품격이 됩니다.
다음 CS 교육 시간과 후기도 기대해주세요. 지금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뭔가 다른
로즈앤의원의 서비스 교육
첫번째 시간 후기▼


안녕하세요, 나를 더 사랑하는 방식- 로즈앤의원 박영 원장입니다.
혹시 로즈앤의 지난 1회차 교육을 기억하는 분이 있나요? 바로 현장 실무를 중심으로 한 액션러닝을 진행했었습니다.
역시 꾸준함과 지속성이 생명이지요? 이번 주에도 로즈앤에서는 한결 더 따뜻하고 전문적인 응대를 위해 CS(고객서비스) 교육 2회차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날 강의를 맡아주신 분은 이현경 부원장님으로, 주제는 공감과 존중의 고객 응대 – 말투의 중요성이었답니다.
이 날 로즈앤의원의 따스한 로비 공간에서는 어떠한 이야기가 오고 갔을까요?
공감, 존중, 그리고 ‘말의 온도’
산부인과 병원을 찾는 여성 분들은 질환 자체나 앞으로에 대한 걱정으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성 전문 의료기관인 로즈앤의원은 감수성이 예민한 고객의 마음에 더욱 따뜻하게 닿는 표현과 태도를 지니는 것이 중요하지요.
이번 강의에서는 말투 하나에도 배려가 묻어나는 말습관, 예민한 순간을 부드럽게 넘기는 방법, 나아가 친절이 아닌 ‘공감과 존중’으로 다가가는 태도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글로벌 됨 아카데미 이현경 강사님의 말처럼, 교육을 받으며 ‘눈맞춤과 목례’는 고객과의 첫 인상을 좌우하는 강력한 비언어적 메시지임을 다시금 느꼈습니다. 구성원 사이에서도 이를 자연스럽게 주고받는 것이 로즈앤이 바라는 따뜻한 조직 문화이기도 하고요.
그렇다면 우리 로즈앤의 고객은 어떤 분들일까요?
평소에 잘 떠올리기 힘든 질문이지요. 그러나 사려 깊은 응대를 위해 한번쯤은 깊게 고민해볼 부분이기도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로즈앤 고객의 특수성과 감수성을 이해하고자 하는 노력과 더불어, 친근하면서도 경계를 지키는 호칭 사용 (“선생님”, “~님”)을 함께 연습해 보았답니다.
다음으로 로즈앤 고객 여정 지도를 함께 살펴보며, 의사소통 스킬을 훈련했습니다.
먼저 단순 전달이 아닌 경청·공감·긍정 표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친절하고 진정성 있는 말투와 태도 또한 물론입니다. 이 모든 것은 결국, 처음엔 다소 어색하더라도 반복과 실천을 통해 습관화해야 할 것이고요.
다음 순서로는 로즈앤의원 팀별 시나리오 작성 및 롤플레잉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원무팀은 롤플레잉을 통해 접수–문진–진료실 안내의 실제 상황을 재현하며 자연스러운 눈맞춤과 군더더기 없는 제스처, 고객을 불편하지 않게 만드는 말투 등에 대해 피드백도 나누었답니다.
오늘 교육은 여느 때보다도 더 활기찼고 구성원들의 리액션도 적극적이었습니다. 강사님이 깜짝 선물을 주실만큼 분위기도 정말 따뜻했고요.
그러나 친절은 한 번 배운다고 완성되지 않겠지요? 언제나 늘 그렇듯 훈련과 반복, 실천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교육을 마치고 나니 “고객에게 따뜻하게 말을 건넨다는 건, 결국 나 자신에게도 친절한 사람이 되는 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로즈앤의원과 저 박영 대표원장은 정기적인 CS 교육을 통해 '따뜻한 진료, 따뜻한 응대'를 더욱 자연스럽게 체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자, 이제 병원 구석구석 각자의 자리로 돌아가, 배운 것을 실천할 시간입니다. 저 로즈앤의원 박영 원장 또한 내용을 되새기며 현장에서도 잊지 않고 행동으로 옮기겠습니다.
곧 로즈앤의 품격이 됩니다.
다음 CS 교육 시간과 후기도 기대해주세요. 지금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뭔가 다른
로즈앤의원의 서비스 교육
첫번째 시간 후기▼